카테고리 없음

[타이베이 맛집] 키키레스토랑 보다 진천미 대만 가정식 맛집 메뉴 추천 가격 후기 | 진천미

dvmine 2026. 4. 24. 16:28

대만 타이베이 시먼딩 대만 가정식 맛집

진천미 내돈내산 리뷰

 

 

真川味(一店) · 108 대만 Taipei City, Wanhua District, Lane 25, Kangding Rd, 42之一號1樓

★★★★☆ · 사천 요리 전문식당

www.google.com

📍매장 정보
진천미
108 대만 Taipei City, Wanhua District, Lane 25, Kangding Rd, 42之一號1樓

⏰️영업 시간
월-토 11:00~20:30
브레이크타임 14:00~17:00
매주 일요일 휴무

 

타이베이 여행 가면 한번쯤 꼭 가는 곳 중에 하나가 바로 키키 레스토랑인데요.

키키 레스토랑은 대만 가정식으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제가 방문한 진천미도 마찬가지로 대만 가정식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진천미는 키키 레스토랑보다 더 맛있다고 하는데, 사람이 덜 붐빈다고 해서 방문해봤습니다.

물론 진천미에도 한국인들 정말 많습니다 ㅎㅎ..

한국 식당인줄 알았습니다 ㅋㅋㅋㅋ

여기가 진천미입니다.

아 참고로 "진천미"가 있고,

그 앞에 "진천미 별관"이 있는데요.

저는 본관 별관 구분을 안하고 그냥 들어갔는데, 진천미 별관으로 들어갔습니다.

서로 마주보는 위치에 있고 그냥 같은 진천미입니다.

 
 

시먼딩 길거리라 그런지 뭔가 힙합니다.

실외기를 무지개색으로 칠한 게 눈에 띄네요.

 
 

점심도 아니고 오전 11시에 방문했는데 꽤 사람이 있었습니다.

저는 아침 겸 점심으로 먹었습니다.

이렇게 테이블이 원형인 게 특징입니다.

같은 테이블에서 다른 일행과 합석이 있을 수 있어요.

대만의 문화 중 하나입니다.

1층 말고도 2층도 있습니다.

저는 2층에 올라가서 먹었습니다.

 
 

사람 많죠?

화려한 건 없지만 생각보다 현대적이고 깔끔합니다.

찾아보니 본관은 좀 더 로컬 느낌이고, 별관이 더 깔끔하다고 하네요.

저희가 앉은 테이블입니다.

앉아서 메뉴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메뉴판입니다.

메뉴판에 네모칸 보이시죠?

먹고 싶은 메뉴를 골라서 네모칸에 체크해서 직원분께 전달하면 됩니다.

저희는 계란두부튀김(9500원), 부추꽃볶음(10000원), 강낭콩 돼지다진고기 볶음(10000원), 토마토계란볶음(8500원)을 주문했습니다.

특히 계란두부튀김은 다들 꼭 주문하더라구요. 저도 궁금해서 시켜봤습니다.

계란두부튀김입니다.

엄청 부드러운 두부에 계란물을 씌워서 튀긴 것 같습니다.

속이 말도 안 되게 부드럽습니다.

거의 푸딩 같은 식감이에요.

간장 소스? 같은 것도 있어서 짭짤합니다.

맛있긴 하더라구요. 색다른 경험이기도 해서 추천합니다.

부추꽃볶음입니다.

얘도 계란두부튀김 외에 그 다음으로 가장 많이 주문합니다.

이거는 밥이 반드시 필요하더라구요.

이거 맛보자마자 공기밥 하나 시켰습니다 ㅋㅋㅋㅋ

"이거 그냥 채소볶음아니냐?"

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는데요.

부추가 아삭하게 익혀져 식감도 정말 좋구요.

향도 좋습니다. 밥반찬으로 딱 좋아요.

근데 맛있긴 한데 이걸 반드시 시켜야하냐? 그건 아닌 것 같긴합니다.

뭐 쨌든 계란두부튀김이랑 부추꽃튀김은 다들 꼭 시키더라구요.

강낭콩 돼지 다진고기 볶음입니다.

저는 부추꽃볶음보다 이게 더 맛있었습니다.

그 강낭콩줄기를 다진돼지고기랑 볶은건데요.

이거 진짜 맛있습니다.

강낭콩줄기가 생소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저도 생소합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시죠?

서양에서 아스파라거스 많이 볶아 먹는데,

그거보다 훨씬 부드럽고 풍미가 좋습니다.

이 친구 강추합니다.

토마토 계란 볶음입니다.

이건 중식스타일로 한번 맛보고 싶었습니다.

근데 뭐 특별할 건 없었던 것 같습니다.

계란 부드럽고 토마토랑 잘 어울립니다.

계란과 토마토는 유구한 역사를 지닌 환상의 짝꿍인 거 아시죠?

서양의 에그인헬, 동양의 토마토계란탕과 토마토계란볶음...

영양학적으로도 계란에 없는 영양소가 토마토에 있고, 토마토에 없는 영양소가 계란에 있다고 합니다.

몸에 좋으니 계란과 토마토 많이 드세요.

총 790대만달러 나왔네요. 38000원 정도 되나요?

메뉴 4개 시켰는데 이정도면 상당히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맛도 있었어요. 먹어보지 못한 대만의 음식을 경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요즘엔 키키 레스토랑보다 진천미입니다.


저의 솔직한 리뷰가 도움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